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
美 밤하늘서 보기드문 거대 불기둥 출현

등록일 2020년12월29일 2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 

[민족저널] 28일, ‘베이징석간’에 따르면 최근 미국 워스트 버지니아주의 밤하늘에서 보기드문 거대 불기둥이 나타나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.

보도에 따르면 사진에 보이는 이 불기둥은 급속도로 지면에 추락, 마치 외계의 우주선이 지구에 내려앉는듯한 느낌이 들었다. 미국 내 사이트들에서는 의논이 분분, 어떤 네티즌은 ‘제 3 차 세계대전’이 폭발했는가 하고 기겁을 했고 어떤 네티즌은 핵탄두가 떨어지는 것이라고 했으며 또 어떤 네티즌은 이 현상은 야광항적구름(夜光航迹云)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.

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야광항적구름은 비행기 혹은 비행물체가 고공에서 날아예면서 배출하는 가스와 그것이 연소하면서 생기는 대량의 수증기이다. 전문가에 따르면 이 수증기는 냉기류를 만나 응고된다. 그리고 고공에서 형성되는 ‘UFO’는 늘 보는 야광항적구름이 아니다. 야광항적구름은 보통 비행기가 날아가는 범위 내에서 형성, 성층권(平流层)을 절대 초과하지 않으며 고도 또한 20킬로미터 이하의 범위 내에서만 나타난다. 밤장막이 내리 드리울 즈음, 대지는 이미 장막 속에 잠겼으나 저 높은 하늘에는 아직도 태양이 비춰줄 때 만약 비행물체가 항적구름을 형성하면 태양의 빛을 받아 바로 이런 야광판 항적구름을 형성하게 되는 것이다.

이에 앞서 2018년 4월 27일 밤, 중국 화베이(华北) 상공에서도 이 같은 야광항적구름이  출현한 적 있다.
김다윗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

UCC 뉴스

포토뉴스

연예가화제

기부뉴스

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
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.

현재접속자 (명)